(제33회) 리을무용단 정기공연 ; 당신의 별은 안녕하십니까?

공연설명

가슴에 저마다 별을 품고 척박한 삶을 헤쳐 걸어 나가는 이들에게 바치는 송가로 윤동주의 시 서시, 별 헤는 밤 등에서 모티브를 얻어 오늘을 살아내는 이들에게 묻는다. 보통 사람들의 삶의 다큐멘터리를 춤으로 구현, 삶의 가치관을 풀어내고 치유하는 감동을 나누고자 한다.

[줄거리]

어릴 적 누구나 별에게 이름 지으며 자신의 꿈과 미래를 그리던 시절이 있다. 별을 바라보던 언덕, 세상은 고요하고 오직 별만이 내 눈에 들어온다. 간절할수록 집중할수록 빛도 소리도 내 맘대로 크고 환상적이다. 별은 서로 연결되어 춤도 추고, 노래도 부른다.

별이 사라졌다.

아직도 움켜쥔 손가락 사이로 미라 같은 꿈들이 부서져 내리고 있다. 그리움과 외로움으로 다시 하늘을 바라보지만 영원하리라던 그 별이 사라졌다. 퇴색되어 버린 별을 놓지 못하고 다시 찾아 나선 별, 별의 빛, 별의 소리, 별의 길, 별의 공간. 비와 눈과 파도에 맞서 넘어지지 않으려 안간힘을 쓰지만, 부여잡은 꿈은 새벽 여명과 함께 사라진다. 보통 사람들에게 별이란 무엇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