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3) 서울공연예술제 : 아가멤논가의 비극

공연설명

#1 신전 어머니, 클라이템네스트라를 죽인 후, 사람들에게 쫓긴 엘렉트라와 오레스테스가 지친 몸을 이끌고 아폴론 신전으로 찾아온다. 아폴론의 신탁으로 한 행위에 대해 그의 면죄부를 받기 위해서다. 어두운 신전에는 검은 옷으로 얼굴을 가린 신녀, 한 사람이 초에 불을 당기며 있다. 어머니의 죽음으로 오레스테스는 이미 제정신이 아니고 열이 들끓고 헛소리를 한다. 엘렉트라는 이런 오레스테스에 대한 걱정으로 역시 매우 흥분한 상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