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픔의 노래 - 헨릭·구레츠키를 아십니까?

공연설명

한 언론사에 근무하는 기자이며, 소설가인 주인공이 공산권의 전통 있는 음악원을 소개한다는 언론사측의 기획에 의해 폴란드로 출장을 가게 되면서 이야기는 전개된다.

그는 <슬픔의 노래>로 일약 유명해진 작곡가 '헨릭.구레츠키'를 인터뷰 하도록 요구받게 되고...

폴란드로 간 주인공은, 미국에서 배우활동을 하다가 그로토프스키의 연극;아크로폴리스;를 보고 폴란드로 오게 되었다는 연극 배우 '박운형'과 현지에서 영화 전공을 하는 친구 '민영수'를 만나게 된다. 어렵게 성사된 구레츠키와의 인터뷰에서 구레츠키는 폴란드의 역사와 <슬픔의 노래>와의 관계, 그로토프스키의 '아크로폴리스'와 아우슈비츠를 예로 들어 예술가에 대해서 이야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