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

설공찬전 - 조선 희대의 빙의담

공연단체
극단 신기루만화경, 대학로예술극장
공연장소
대학로예술극장
장소상세
소극장
공연날짜
2009.6.4 ~ 2009.6.20
장르
연극
연출
이해제
작가
채수의
행사명
대학로예술극장 개관기념 공연
작성자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아르코예술기록원

공연설명

죽은 아들 공찬을 그리며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는 충란이 여기 있시오. 근디 대쪽 같은 충란의 동생, 충수의 하는 꼬라지를 찬찬히 살펴보니 아 글씨! 정익로 대감이란 작자에게 갖은 아첨과 뇌물을 갖다 바치고 자신의 아들 공참이의 관직을 얻으려 하더라 이 말이요. 거기에 딸의 간택을 추선하는 오매당 부인도 함께 거든다지 뭡니까. 게다가 정익로 대감 왈 "충란도 새로운 조정에 충성을 해야 된다." 하지 뭡니까. 시상에 말이오. 절개 하나만을 믿고 사는 충란이 이런 꼬라지를 보고 입을 열겄소? 안 열겄소?

출연진

김로사(오매당 부인), 김영은(얽님이), 김은희(윤서임), 김태욱(김석산, 탈의파), 이강(단월이), 이장원(정익로), 임진순(설충란), 정재성(설공침), 최재섭(설충수), 하치성(죽방마님), 황도연(설공찬)

제작진

이해제(각본), 오달수(제작), 전경락(미술총감독), 박정희(무대디자인), 이장원(조명디자인), 임예진(의상디자인), [이룸] 장경숙(분장디자인), 임영희(분장디자인), [Back Stage] 김종규(무대제작), 편무훈(무대제작), 김대진(무대제작), 박진용(무대제작), 변현숙(인쇄물 디자인), 김석기(조연출, 무대감독, 조명오퍼), 조아라(음향오퍼), 김은영(진행), 유영애(진행), 문승현(진행), 최구(진행), 최용헌(진행), 조인호(PD), 유혜미(기획 수퍼바이져), 심의현(제작조감독), 김준희(제작감독)

멀티미디어 콘텐츠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