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단 하땅세, 한국공연예술센터

타이투스 앤드로니커스는 셰익스피어 초기 비극으로 정치적 성격을 많이 가지고 있는 로마를 무대로 한 작품이다.

로마의 두 왕자인 새터나이너스와 배셔너스는 서로 왕권 다툼을 한다. 그런데 타이투스가 개선을 하자 민중들은 타이투스를 황제로 추대하려고 한다.

타이투스는 황제의 자리를 거부하고 새터나이너스를 추대한다.

새로 황제가 된 새터나이너스는 타이투스가 잡아온 적국의 여왕 태머라를 마음에 들어해서 결혼하게 되고 여왕의 두 아들은 일종의 복수심으로 타이투스의 딸 러비니아를 사냥터에서 납치해서 강간하고 손과 혀를 자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