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단 바람풀

공연설명

도를 닦던 장주는 갑자기 아름다운 아내가 정숙하지 않을지도 모른다는 의심이 들어 산을 내려와 죽었는다는 소식과 함께 아내에게 상여를 보내고, 자신은 초나라 귀공자로 변장하여 아내를 유혹한다. 오래 독수공방하던 아내는 그녀를 위로하는 귀공자에게 마음이 끌린다. 귀공자는 갑자기 죽을 병에 걸렸다며 갓 죽은 자의 뇌수를 먹으면 낫는다고 하여 아내는 산 사람을 살리기 위해 관을 깨려는데....

이승에서의 억울함을 품고 죽은 아내, 아내는 저승에서 그 억울함을 풀 수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