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대 연기자그룹

"기억해두시오, 쟈베르 난 빵 한 조각 때문에 19년 만에야 자유인이 된 장발장이오!"

대혁명의 물결로 술렁이던 프랑스, 누이동생과 조카일곱을 부양하고 살고 있는 가난한 노동자 장발장. 그는 배고픔에 못이겨 빵을 훔치다 3년형을 선고 받는다. 탈옥을 시도하다 형이 늘어나 19년동안 감옥살이를 한다, 세상에 나온 장발장은 미라엘 주교의 신세를 지게 되지만 은접시를 훔치는 것으로 은혜를 되갚는다. 헌병에게 끌려온 장발장에게 주교는 자신이 준 선물이라며 구원해주고 정직하게 살아가라고 말한다. 8년후 장발장은 구슬공장을 운영하여 시민들로부터 무한한 존경과 신뢰를 받고 시장으로 추대된다.

한편 장발장을 쫓던 쟈베르는 장발장이 살고 있는 도시로 발령받게 되면서, 의인이 된 장발장과 장발장이 죄인임을 밝혀내려는 쟈베르의 보이지 않는 추격전이 시작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