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회) 젊은연극제 ; 갈매기

공연설명

아름다운 호숫가에 위치한 소린의 영지, 뜨레쁠레프의 연극을 보기 위해 사람들이 모인다. 배우를 꿈꾸는 니나, 그녀를 사랑하는 뜨레쁠레프, 유명한 여배우 아르까지나, 그녀의 정부인 소설가 트리고린, 뜨레쁠레프를 사랑하는 마샤, 마샤를 사랑하는 메드베젠꼬 그리고 도른, 소린, 뽈리나, 샤므라예프, 이들은 모두 각자의 사랑과 이상을 꿈꾸지만 하늘을 날다가 우연히 총메 맞아 떨어진 갈매기처럼 모든 꿈들이 부서져버린다. 남겨진 것은 오직 견뎌내야만 하는 지루한 일상분. 결국 자신의 작품세계를 찾지 못하고 니나를 완전히 떠나보낸 뜨레쁠레프는 자살을 한다. 하지만 박제된 갈매기 같은 사람들의 삶 속에도 사랑과 웃음 그리고 자그마한 희망들이 보인다. 우리는 이들의 삶 속에서 삶의 이유들, 그 다양한 모습들을 찾아볼 수 있다. 러시아의 위대한 작가 안톤 체홉(1860-1904)은 극작가로서 7편의 장막극과 11편의 단막극을 남겼다. 초기에 주로 단막희극들을 만들었던 체홉은 6년의 집필기간을 통해 <갈매기>를 완성하게 된다. (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