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장현과 아시아음악

젓대소리

젓대란 대금의 다른 이름이다. 이곡은 원장현의 예술세계를 가장 함축시킨 곡으로, 장소, 분위기에 따라 항상 달리 연주되는 즉흥곡 형식으로 연주되는데, 원장현이 가장즐기는 음악이기도 하다. 또한 이곡은 민속악대금을 가장 특징적으로 나타낼 수 있는 음악으로 평가되어, 많은이들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