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예술

오셀로와 이아고

공연단체
천하제일탈공작소
공연장소
대학로예술극장
장소상세
소극장
공연날짜
2020.4.3 ~ 2020.4.5
장르
전통
연출
신재훈
작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작성자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아르코예술기록원

공연설명

마음을 숨기는 탈을 써라

<오셀로와 이아고>는 실존하는 것과 믿는 것에 대해 끊임없이 질문을 던지는 셰익스피어의 원작을 전통 탈춤의 표현양식으로 무대 위에 펼친다. 탈 뒤에 얼굴을 감춘 채 보여주는 등장인물들의 행동과 심리 묘사는 오히려 더욱 과감하고 직설적이다. 이 공연은 고전을 통하여 탈춤의 동시대성을 표현하고자 한다.

창작탈춤으로 발견한 오셀로, 이아고, 데스데모나

세 명의 탈꾼들은 각각 고성오광대, 하회별신국탈놀이, 강령탈춤의 이수자들이다. 인물의 특징을 나타내기 위해 탈춤의 움직임을 탐구하여 적용하였다. 창작된 탈춤이 무대를 구성하는 공간, 빛, 소리 등과 조화를 이루어 사위와 정서가 극대화될 수 있는 무대적 스펙터클을 이루어낸다.


[공연실황 생중계] - 공연 in ARKO 상세보기
2020.04.03

출연진

허창열, 이주원, 박인선, 이아람(연주), 황민왕(연주), 여성룡(연주), 최인환(연주)

제작진

이아람(음악감독), 남경식(무대디자인), 이경천(조명디자인), 박재식(음향디자인), 임경미(의상디자인), 서공희(탈디자인), 김상엽(무대감독), 맛깔손(그래픽 디자인), 김은정(PD), 박용휘(PD), [주)사운드플렉스 스튜디오](배리어프리 버전 제작), 강내영(자막오퍼레이터), 윤진성(음성해설), 김홍남(수어통역), 최황순(수어통역), 김진선(음향스태프), 박상현(조명스태프), 강명석(조명스태프), 배대두(조명스태프), 김대희(조명스태프), 임혜성(조명스태프), 이영규(무대스태프), [한국영상연합](영상촬영(생중계))

멀티미디어 콘텐츠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