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셀로와 이아고

마음을 숨기는 탈을 써라

<오셀로와 이아고>는 실존하는 것과 믿는 것에 대해 끊임없이 질문을 던지는 셰익스피어의 원작을 전통 탈춤의 표현양식으로 무대 위에 펼친다. 탈 뒤에 얼굴을 감춘 채 보여주는 등장인물들의 행동과 심리 묘사는 오히려 더욱 과감하고 직설적이다. 이 공연은 고전을 통하여 탈춤의 동시대성을 표현하고자 한다.

창작탈춤으로 발견한 오셀로, 이아고, 데스데모나

세 명의 탈꾼들은 각각 고성오광대, 하회별신국탈놀이, 강령탈춤의 이수자들이다. 인물의 특징을 나타내기 위해 탈춤의 움직임을 탐구하여 적용하였다. 창작된 탈춤이 무대를 구성하는 공간, 빛, 소리 등과 조화를 이루어 사위와 정서가 극대화될 수 있는 무대적 스펙터클을 이루어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