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단 파수꾼

도울 수만 있다면 이룰 수만 있다면" - 태일의 일기 中

'전태일 평전'을 모티브로 전태일의 삶과, 그 시절 평화시장의 모습을 그려보았다. 그 시절과 현재 우리는 무엇이 얼마만큼 달라졌는가? 2020년은 전태일이 몸에 불을 붙이고 고인이 된지 50주기다. 자신의 몸을 불사르며 지키고자 했던 전태일 열사. 그 정신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 보고자 한다.

[줄거리]

모란공원. 이제는 노인이 된 재준이 태일의 무덤가에서 태일을 그리워하며 술을 뿌린다. 1970년 배고팠고 가난했던 그 시절을 회상하며 재준은 태일을 그리워한다. 재준의 그리움에 응답이라도 하듯 태일이 나온다. 1970년 평화시장. 태일은 열악하고 삭막한 환경 속에서도 희망을 잃지 않으며 자신보다 동생들을 돌본다. 그러던 어느 날 태일은 근로기준법에 대해 알게 되고...

[공연실황 생중계] - 공연 in ARKO 상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