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대왕세종을 만나다

공연설명

이 작품은 세종대왕의 음악, 한글, 문화적인 업적을 오롯이 한국음악으로 창작해 내고자 하였다. 두 명의 작곡가가 창작한 작품으로 6곡 모두 초연위촉곡으로 이 작품들을 통하여 2020년의 세종대왕을 만나게 될 것이다. 국악관현악과 판소리, 민요, 태권도, 검무, 바리톤, 비보이 댄스 등 전통과 현대 동양과 서양을 크로스오버 하였으며, 세종실록-악학궤범, 용비어천가, 여민락 등의 고악서와 고악보를 활용하여, 스토리텔링과 극적인 요소를 내포하여 공연의 전 과정에 담아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