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로 드림시어터

죽음을 기다리기보다 적극적으로 ‘살아갈 것’을 선택한 여성들의 이야기!

<테라피>의 올곧은 목소리는 여성에게는 같은 여성으로서 공감을, 여성과 더불어 살아가는 남성들에게는 이해의 기회를 열어준다. 또한 여성 암환자를 동정의 대상, 가정을 위해 희생한 삶의 상징 등으로 다루었던 전형적인 내러티브에서 벗어난다. 개성있는 인물들과 유머러스하고 리듬감 있는 대사로 여성 간에 벌어지는 갈등과 화해, 연대와 위로의 다양한 관계를 섬세하고 사실감 있게 그려낸다. 여성 서사에 대한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지금 관객들의 갈증을 채워줄 수 있는 공연이 될 것이다.

병실 안, 여섯 명의 여성 암 환자들이 있다.

서로 다른 여섯 환자들은 항상 함께 있어야 하는 병실 생활이 불편하지만 어쩔 수 없이 서로를 견디고 있다. 선우는 항상 까칠하고, 순옥은 이 병실의 중재자이다. 은희는 집에 두고 온 아이들 걱정에 날카롭고, 서영은 내성적이다. 미란은 항상 화가 나 있고, 새롭게 들어온 아진은 아직 암이 어떤 병인지 잘 모른다. 사사건건 부딪히던 인물들은 시간이 지날수록 수다 속에서 친구가 되어가고 서로를 이해하기 시작한다. 그렇게 병에 대한 두려움을 애써 실없는 농담이나 사소한 다툼 속에 감추려고 노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