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

테라피

공연단체
글과 무대
공연장소
대학로 드림시어터
공연날짜
2020.11.19 ~ 2020.11.29
장르
연극
연출
이인수
작가
Birute Kapustinskaite
작성자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아르코예술기록원

공연설명

일곱 여자가 그려내는 치유와 삶의 노래
리투아니아의 주목받는 신진작가, 화제의 데뷔작이 한국에 오르다
죽음을 기다리기보다 적극적으로 ‘살아갈 것’을 선택한 여성들의 이야기!

<테라피>의 올곧은 목소리는 여성에게는 같은 여성으로서 공감을, 여성과 더불어 살아가는 남성들에게는 이해의 기회를 열어준다. 또한 여성 암환자를 동정의 대상, 가정을 위해 희생한 삶의 상징 등으로 다루었던 전형적인 내러티브에서 벗어난다. 개성있는 인물들과 유머러스하고 리듬감 있는 대사로 여성 간에 벌어지는 갈등과 화해, 연대와 위로의 다양한 관계를 섬세하고 사실감 있게 그려낸다. 여성 서사에 대한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지금 관객들의 갈증을 채워줄 수 있는 공연이 될 것이다.


[줄거리]
병실 안, 여섯 명의 여성 암 환자들이 있다.
서로 다른 여섯 환자들은 항상 함께 있어야 하는 병실 생활이 불편하지만 어쩔 수 없이 서로를 견디고 있다. 선우는 항상 까칠하고, 순옥은 이 병실의 중재자이다. 은희는 집에 두고 온 아이들 걱정에 날카롭고, 서영은 내성적이다. 미란은 항상 화가 나 있고, 새롭게 들어온 아진은 아직 암이 어떤 병인지 잘 모른다. 사사건건 부딪히던 인물들은 시간이 지날수록 수다 속에서 친구가 되어가고 서로를 이해하기 시작한다. 그렇게 병에 대한 두려움을 애써 실없는 농담이나 사소한 다툼 속에 감추려고 노력한다.
하지만 그들을 둘러싼 상황은 끊임없이 삐걱이고, 죽음을 마주하게 되는 순간들이 찾아오는데...


[공연실황 생중계] - 공연 in ARKO 상세보기
2020.11.20

출연진

강애심(김선우), 최희진(강은희), 윤진성(양순옥), 김주연(최서영), 윤현경(이아진), 양나영(경미란, 멀티), 박예주(경미란, 멀티)

제작진

홍혜련(번역), 송지인(무대디자인), 조은희(음향디자인), 강상민(조명디자인), 이윤진(의상디자인), 임리원(음향기술), 조원재(조연출, 무대감독), 전민서(기획, 제작PD), 신재은(기획, 제작PD), [한국영상연합](영상촬영(생중계))

멀티미디어 콘텐츠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