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지 않는 것들…

끝없는 길을 걷는 순례자들의 여행

이 작품은 자신의 자아를 찾아 여행하는 순례자들의 이야기이다. 그들은 아무도 받아 주지 않는 이방인이며 불편한 존재들 일 수도 있다. 하지만 세상을 변화 시키는 이들은 안정을 추구하는 쪽이 아닌 변화를 찾아 떠나는 이들이다. 안정을 위해 선을 긋고 배척하는 모습은 현재 코로나 시대를 겪고 있는 우리의 모습과 함께 교차되는 것 같다. 3명의 무용수와 1명의 악사는 마치 순례자가 순례 길을 걸으며 경험할 수 있는 이야기들을 놀이를 통해 보여주고 있다. 놀이 속에는 사회가 있다. 누군가는 이끌고 누군가는 따라온다. 보이지 않는 이러한 관계 속에서 깨닫고 알아차리고 나의 길을 다시 걸어간다.

'3부 이건 멈춰야 해!'라는 높은 장벽 앞에서 갈등하는 군상들의 모습과 욕망에 대해서

'4부 종이 인간'에서는 그 욕망이 한 사람을 죄인으로 만들고 그 시련을 이겨내는 과정을 통하여 화해와 화합을 보여주며 여행을 떠나는 여행자의 모습을 그려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