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애기똥풀

공연단체
극단 아름다운세상
공연장소
북촌아트홀
공연날짜
2020.11.30 ~ 2020.12.4
장르
뮤지컬
연출
서은영
작가
장남일
작곡가
김은지
작성자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아르코예술기록원

공연설명

온 가족이 함께 보는 감동이 있는 인형극

'애기똥풀'은 온 가족이 함께 보는 뮤지컬 인형극입니다.
애기똥풀은 그리스 신화에서 새끼 제비가 눈이 아파 힘겨워할 때 어미 제비가 몰래 발라줬다는 약초로, 어린이가 엄마의 사랑을 알아 가는 과정을 감칠맛 나는 대사를 잘 버무려 어린 관객들을 훈계하지 않으면서도 따뜻하게 전합니다. 어린이극에서 매우 중요한 '감동'과 '교훈'을 자연스럽게 볼 수 있는 작품입니다.
또한 '가족의 사랑'이라는 소재와 우리 정서를 잘 배합하여 엿장수, 고물장수, 각설이타령, 소독차 등 지금은 모두 잊혀졌지만 어른들의 추억 속에 고스란히 남아있는 60-70년대 한국의 자연과 정겨운 풍경들을 배경으로 하여 어른들 또한 극을 보면서 흘린 눈물로 유년의 아름다운 추억을 꺼내 들게 합니다.


[줄거리]
아름다운 어느 시골마을. 절름발이 엄마와 단둘이 살고 있는 아이, '하늘이'의 이야기입니다. 언제나 아이들에게 '절름발이 자식'이라며 놀림을 당하는 하늘이는 아이들과 항상 싸워야 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하늘이는 집에 있던 낡은 책을 엿장수에게서 맛있는 엿과 바꿔 먹으려다 그만 그 책을 동네 아이들에게 빼앗기고 맙니다. 엄마로부터 혼이 난 하늘이가 그 책이 부모님의 소중한 책인 것을 알게 되고, 하늘이는 잃어버린 책을 찾아 나서는데...


[공연실황 생중계] - 공연 in ARKO 상세보기
2020.12.02

출연진

정유정, 김성호, 박민규, 이수함

제작진

김찬(음악조감독), 김경섭(인형지도), 곽내영(무대디자인), 전우재(조명), 조윤희(조명), 전태훈(무대감독), 김성진(녹음참여), 김은정(녹음참여), 박다은(녹음참여), [한국영상연합](영상촬영(생중계))

멀티미디어 콘텐츠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