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미안 라이브

"네 안을 들여다봐, 거기엔 온전한 내가 있어."

극공작소 마방진의 <데미안 라이브>는 소설 '데미안'을 원작으로 하는 청소년 성장 드라마로, 주인공 싱클레어는 데미안을 만나 깨달음을 얻고 스스로 가둬두었던 자신의 세계를 깨고 나와 진정한 '나'를 마주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싱클레어의 내면을 좀 더 세밀하게 표현하고자 라이브 캠 기술을 활용한다. 휴대폰 카메라를 이용한 라이브 캠을 통해 청소년들과 적극 교감하며, 현대판 유튜브(YOUTUBE) 스타와 같은 싱클레어의 색다른 모습을 만나볼 수 있다. 관객이 현재 바라보고 있는 무대 위 인물들의 모습과, 스크린을 통해서만 볼 수 있는 모습들이 서로 교차하며 색다른 방식의 공연을 체험한다.

[줄거리]

따스한 가정과 다정한 부모님 아래에서 ‘선의 세계’만을 경험하던 소년 싱클레어는 동네에서 질 나쁘기로 악명 높은 프란츠 크로머를 만나면서 ‘악의 세계’를 깨우친다. 이런 싱클레어 앞에 신비한 소년 데미안이 나타난다. 싱클레어가 혼란을 겪을 때마다 나타나 싱클레어가 자신의 내면을 들여다볼 수 있도록 이끌어 주는 데미안. 마침내 싱클레어는 자신의 내면에 있는 데미안과 마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