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

데미안 라이브

공연단체
극공작소 마방진
공연장소
강동아트센터
장소상세
소극장 드림
공연날짜
2020.12.19 ~ 2020.12.20
장르
연극
연출
서정완
작가
헤르만 헤세
작곡가
장한솔
작성자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아르코예술기록원

공연설명

헤르만 헤세의 소설 ‘데미안’ 원작!
극공작소 마방진이 그리는 생동감 넘치는 성장 드라마

"네 안을 들여다봐, 거기엔 온전한 내가 있어."

극공작소 마방진의 <데미안 라이브>는 소설 '데미안'을 원작으로 하는 청소년 성장 드라마로, 주인공 싱클레어는 데미안을 만나 깨달음을 얻고 스스로 가둬두었던 자신의 세계를 깨고 나와 진정한 '나'를 마주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싱클레어의 내면을 좀 더 세밀하게 표현하고자 라이브 캠 기술을 활용한다. 휴대폰 카메라를 이용한 라이브 캠을 통해 청소년들과 적극 교감하며, 현대판 유튜브(YOUTUBE) 스타와 같은 싱클레어의 색다른 모습을 만나볼 수 있다. 관객이 현재 바라보고 있는 무대 위 인물들의 모습과, 스크린을 통해서만 볼 수 있는 모습들이 서로 교차하며 색다른 방식의 공연을 체험한다.


[줄거리]
따스한 가정과 다정한 부모님 아래에서 ‘선의 세계’만을 경험하던 소년 싱클레어는 동네에서 질 나쁘기로 악명 높은 프란츠 크로머를 만나면서 ‘악의 세계’를 깨우친다. 이런 싱클레어 앞에 신비한 소년 데미안이 나타난다. 싱클레어가 혼란을 겪을 때마다 나타나 싱클레어가 자신의 내면을 들여다볼 수 있도록 이끌어 주는 데미안. 마침내 싱클레어는 자신의 내면에 있는 데미안과 마주한다.


[공연실황 생중계] - 공연 in ARKO 상세보기
2020.12.18

출연진

홍준기, 홍의준, 원경식, 조용의, 정다함, 박해용, 김하리

제작진

이진경(각색), 고강민(프로듀서), 신나래(무대디자인), 신성환(영상디자인), 이수연(조명디자인), 이은경(EK)(의상디자인), 석필선(분장디자인), 전새미(무대감독), 권하영(제작PD), 이은경(기획), 유관희(기획), 방백비(CM), [한국영상연합](영상촬영(생중계))

멀티미디어 콘텐츠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