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

쉬지 스톨크 Suzy Storck

공연단체
극단 프랑코포니
공연장소
선돌극장
공연날짜
2020.9.15 ~ 2020.9.27
장르
연극
연출
까띠 라뺑 Cathy Rapin
작가
마갈리 무젤 Magali Mougel
작성자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아르코예술기록원

공연설명

지금 여기 이 시대의 한 여성, 한 인간의 이야기.
여성에게 강요된 모성애, 친부모의 자녀 학대, 부부강간, 양육 번아웃까지 문제시되지 못했던 사회의 폭력적인 일상을 리얼하고 환상적으로 드러낸다.

뜨겁게 타오르는 어느 여름, 세상에게 '예스'만 하며 살아온 쉬지 스톨크는 가지기를 원하지 않았던 아이들과 무관심한 남편을 보며 자신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생각한다. 부모와 남편을 비롯한 세상 모두에 순응하는 듯 보이는 평범한 여자 쉬지 스톨크가 'No'라고 말하는 순간 연극은 위태롭게 흘러간다.


[줄거리]
쉬지 스톨크는 어느 시골 작은 집에서 남편과 아이 셋과 사는 평범한 가정주부이다. 젖먹이를 돌보고 아이들을 유치원 보내고 하루 종일 집안일하며 지낸다. 하지만 태양이 내리쬐는 어느 더운 여름날 오후, 그녀는 반복된 일상에 지쳐 있다가 문득 자신의 과거를 돌아보게 된다. 살아오며 자기 자신이 한 포기, 체념에 대해 인식을 하며, 자신이 원하는 대로 살아가기가 불가능함, 절망을 느낀다. 그러다 이러한 모든 것을 자신도 모르게 한순간 놓아버리고 만다.

출연진

박현미(마담스톨크), 황순미(쉬지스톨크), 김상보(앙스 바씨리크러즈), 이동혁(코러스), 장원경(코러스)

제작진

임혜경(번역, 드라마트루기), 이하정(조연출), 심채선(무대), 유성희(조명), 박소영(의상), 장경숙(분장), 임승택(음악), 박재현(그래픽디자인), 김보경(연습사진, 아카이빙), 박태양(사진), 이보희(편집디자인), 조혜랑(기획), 이지은(홍보)

멀티미디어 콘텐츠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