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지 스톨크 Suzy Storck

지금 여기 이 시대의 한 여성, 한 인간의 이야기.

여성에게 강요된 모성애, 친부모의 자녀 학대, 부부강간, 양육 번아웃까지 문제시되지 못했던 사회의 폭력적인 일상을 리얼하고 환상적으로 드러낸다.

뜨겁게 타오르는 어느 여름, 세상에게 '예스'만 하며 살아온 쉬지 스톨크는 가지기를 원하지 않았던 아이들과 무관심한 남편을 보며 자신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생각한다. 부모와 남편을 비롯한 세상 모두에 순응하는 듯 보이는 평범한 여자 쉬지 스톨크가 'No'라고 말하는 순간 연극은 위태롭게 흘러간다.

[줄거리]

쉬지 스톨크는 어느 시골 작은 집에서 남편과 아이 셋과 사는 평범한 가정주부이다. 젖먹이를 돌보고 아이들을 유치원 보내고 하루 종일 집안일하며 지낸다. 하지만 태양이 내리쬐는 어느 더운 여름날 오후, 그녀는 반복된 일상에 지쳐 있다가 문득 자신의 과거를 돌아보게 된다. 살아오며 자기 자신이 한 포기, 체념에 대해 인식을 하며, 자신이 원하는 대로 살아가기가 불가능함, 절망을 느낀다. 그러다 이러한 모든 것을 자신도 모르게 한순간 놓아버리고 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