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

외설적인 INDECENT

공연단체
한국문화예술위원회
공연장소
대학로예술극장
장소상세
대극장
공연날짜
2020.9.16 ~ 2020.9.27
장르
연극
연출
이동선
작가
폴라 보글 Paula Vogel
작성자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아르코예술기록원

공연설명

혐오와 사랑, 억압과 희망, 그리고 연극.

<외설적인>은 한 희곡에 대한 실화를 가상의 극단을 통해 풀어낸 작품이다. 1906년 폴란드의 젊은 유대인 극작가 숄렘 아쉬는 <복수의 신 The God of Vengeance>을 발표하지만 혹평을 받는다. 하지만 그는 굴하지 않고 독일, 러시아, 터키, 슬로바키아의 순회공연을 성공적으로 올리고 1923년 미국 브로드웨이 무대까지 진출한다. 그러나 유대인의 삶을 비하했다는 이유로 같은 동포한테 고발당하고 결국 출연진과 제작자는 외설죄로 체포되고 공연은 중단된다. 고향으로 돌아간 극단은 때맞춰 벌어진 유대인 대학살이라는 소용돌이에 휩쓸리고 미국에 남은 작가는 그 현실 앞에 절망한다. 노년의 작가에게 한 유대인 젊은이가 찾아와 그의 작품을 올릴 수 있도록 허락해 달라고 하지만 작가는 매몰차게 거부한다. 떠나는 작가 앞에 그가 쓴 작품 속 두 소녀가 어둠 속 한 줄기 빛처럼 나타난다.

출연진

홍윤희, 박윤희, 최무인, 문경태, 이종민, 박서영, 강민지, 박수정, 오은아, 김상우

제작진

배선애(드라마터그), 명현진(음악감독), 양은숙(안무감독), 임건수(무대디자인), 김성구(조명디자인), 엄태훈(음향디자인), 허선영(음향감독), 정병목(영상디자인), 박민호(무대감독), 우영주(의상디자인), 김혜지(소품디자인), 이지연(분장디자인), 박현지(조연출), 안유진(음악조감독), 정재은(제작프로듀서)

멀티미디어 콘텐츠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