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들의 무덤

희망을 찾아가는 이야기. 혹은, 희망을 잃지 않기 위한 이야기.

이 작품은 딸을 잃은 아버지 '오루'가 새를 따라 여행하게 되면서 한국 현대사에서 파멸되어가는 '아버지에 대한 연대기'와 이제는 가장 강렬하고 소중한 것이 되어버린 '딸에 대한 기억'을 이야기한다. 그 속에서 살아 있는 인간이라면 절대 이룰 수 없는 희망을 꿈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