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

불편한 너와의 사정거리

공연단체
지공연협동조합
공연장소
대학로 자유극장
공연날짜
2020.10.21 ~ 2020.11.1
장르
연극
연출
정범철
작가
정범철
작성자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아르코예술기록원

공연설명

2020년, 5.18 광주민주화운동 40주년!
잊을 수 없는 그날은 어느덧 멀게만 느껴지는 40년이라는 시간이 흘렀다.
역사를 잊은 민족에게 미래는 없다.

이 작품은 자신의 인생이 돌이킬 수 없는 지경에 이르게 되었다고 생각하는 한 인간이 그렇게 자신을 몰아세운 과거의 사람들을 찾아가는 이야기이다. 꼬리에 꼬리를 물고 결국엔 돌이킬 수 없는 선택을 한 이 자의 이야기를 통해 5.18 광주민주화 운동이 우리에게 어떤 의미인지 어떤 방향으로 가고 있는지 함께 돌아보고 새겨볼 수 있을 것이다.


[줄거리]
세 명을 살해한 자의 고백 "난 운명의 소용돌이 속에서 항상 휩쓸려 왔어."

어느 날 새벽, 판식(영실)의 집. 5일 동안 연락이 두절되었던 명호(명숙)가 찾아온다. 그동안 어디서 무엇을 했냐는 판식(영실)의 물음에 명호(명숙)가 총을 쏴 세 명을 살해했다고 한다. 명호(명숙)가 자신이 살해한 세 사람에 대해 이야기한다. 명호(명숙)과 관계가 있던 세 사람, 그들은 명호(명숙)와 어떤 일이 있었으며 명호(명숙)은 왜 그들을 살해한 것일까.
도대체 명호(명숙)는 총을 어디서 어떻게 구한 것일까...


[공연영상 CAST]
김윤태, 이장훈, 권남희, 맹봉학, 전서진, 송예리

출연진

노윤정(차명숙), 김윤태(차명호), 이종승(차명호), 조주경(김영실), 이장훈(김판식), 권남희(노혜자), 김은현(노혜자), 정아미(구동희), 맹봉학(구동만), 박선옥(심미화), 김미준(심미화), 전서진(심미화), 박원진(이지석), 송예리(이지숙), 변윤정(이지숙)

제작진

유지훈(조연출), 이창원(무대디자이너), 배대두(조명디자이너), 유시우(음향오퍼), 김성진(조명오퍼)

멀티미디어 콘텐츠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