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심문관과 파우스트

선한 사람 이란? 어떻게 정의 내릴 수 있는가?

이 극은 1인 극으로, 배우 정동환은 도스토예프스키와 괴테의 치열한 인간 구원의 문제에 마주 서며, 냉소적 인신 주의자 이반과 따뜻한 신인 주의자인 그의 동생 알료샤, 신처럼 되고 싶은 파우스트, 그리고 신이 사라진 자리를 대체하는 메피스토펠레스의 현존을 무대 위에서 홀로 감당한다.

그리고 COVID-19로 삶의 의미가 붕괴되고 혼돈 속에 빠져버린 비극적 실존 상황과 직면한 우리에게 인간이 어떻게 구원을 받을 것인가?라는 지고한 질문을 던진다.

[줄거리]

세상의 모든 지식을 섭렵하고도 그 한계를 통감하며 환멸과 좌절감에 빠져버린 파우스트 박사. 어느 날 악마 메피스토펠레스로부터 의문의 편지 한 통을 받게 된다. 그리고 메피스토펠레스는 그에게 솔깃한 제안을 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