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

아바, 아버지

공연단체
극단 진일보
공연장소
소극장 동국
공연날짜
2020.11.4 ~ 2020.11.15
장르
연극
연출
김경익
작가
김경익
작성자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아르코예술기록원

공연설명

더 큰 사랑을 이루려 죽을 줄 알면서도 세상에 아들을 보내야 했던 그 아버지!
그 분이 우리에게 약속한 탄생과 소멸의 관계가 <아바, 아버지>이다.

부분치매증 노인 최돌석은 아들집에서 천덕꾸러기로 지내고 있다. 배변장애와 악취 때문에 집안은 조용할 날이 없고, 고3 손녀는 결국 폭발하고 가출한다. 격분한 아들은 최돌석을 대공원에 유기하기로 결심한다. 그 시점에 잠시 제정신으로 돌아온 최돌석은 상황을 깨닫고, 금이빨 2개를 몰래 벤치로 뽑아 서랍에 놓아두고 집을 나선다.

자신을 버리고 떠나는 아들에게 죄책감을 주지 않으려 피투성이 입으로 치매 '연기'하던 최돌석. 아들의 마지막 뒷모습마저 사라지자, 탈진해서 쓰러진다. 그 가슴 아픈 꿈속으로 아들을 낳다가 세상을 떠난 젊은 아내, 홀몸으로 아들 공부를 위해 재혼을 해야만 했던 어머니가 나타나며 최돌석의 파란만장한 과거가 밝혀지는데... 끝까지 버리지 못했던 유기견 '웅이'가 그 이야길 끝까지 들어준다.


출연진

정상철(최돌석), 강지수(웅이), 신수현(아들), 오근영(돌석모, 손녀), 오보혜(며느리, 돌석아내), 구자순(구안젤라)(오윤정, 의사), 정윤영(마도수)

제작진

이태원(음악), 박재범(무대), 이수연(조명), 석필선(의상, 분장), 김예림(음향오퍼), 박정실(기획), 노주현(홍보), [한일기획](포스터디자인)

멀티미디어 콘텐츠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