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바, 아버지

그 분이 우리에게 약속한 탄생과 소멸의 관계가 <아바, 아버지>이다.

부분치매증 노인 최돌석은 아들집에서 천덕꾸러기로 지내고 있다. 배변장애와 악취 때문에 집안은 조용할 날이 없고, 고3 손녀는 결국 폭발하고 가출한다. 격분한 아들은 최돌석을 대공원에 유기하기로 결심한다. 그 시점에 잠시 제정신으로 돌아온 최돌석은 상황을 깨닫고, 금이빨 2개를 몰래 벤치로 뽑아 서랍에 놓아두고 집을 나선다.

자신을 버리고 떠나는 아들에게 죄책감을 주지 않으려 피투성이 입으로 치매 '연기'하던 최돌석. 아들의 마지막 뒷모습마저 사라지자, 탈진해서 쓰러진다. 그 가슴 아픈 꿈속으로 아들을 낳다가 세상을 떠난 젊은 아내, 홀몸으로 아들 공부를 위해 재혼을 해야만 했던 어머니가 나타나며 최돌석의 파란만장한 과거가 밝혀지는데... 끝까지 버리지 못했던 유기견 '웅이'가 그 이야길 끝까지 들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