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화의집 KOUS

불교에서 '세로(世路)'는 삼세번에 걸쳐 변화하는 인간의 과거와 현재, 미래에 대한 뜻을 의미한다.

'The세로' 4인은 과거부터 전통을 배우고 익혀 학습했고, 현재는 전통의 어법을 잇는 음악을 하며, 미래에 이들이 가장 잘 할 수 있는 음악으로 새로운 시도를 하고자 하는 4인의 의지를 담아 결성되었다.

그동안 스토리텔링을 작업들을 해오면서 느낀 가능성을 통해 동시대인들과 공감할 수 있는 소재로서의 이야기를 활용하고 접목한 콘서트를 만들고자 한다.

[줄거리]

The세로가 처음 선보이는 이번 공연 프로그램 <세로(世路)>는 판소리 심청가를 동시대적 시각으로 해적하여 창자 및 악기가 등장인물을 대변한다. 심학규가 딸을 얻음과 동시에 아내를 잃는 심정, 인당수로 향하는 배에서의 심청의 마음, 심청이 선택한 죽음이 과연 아버지를 위한 길인지에 대한 물음, 유교적 사회에서 이상화된 심청의 효심과 환생 등에 대해 상상하고 질문하며, 등장인물 개개인의 번뇌와 번민, 등장인물 간의 갈등과 화해, 개인과 사회의 상호 관계 등을 음악으로 표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