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의형태의시간

공연설명

<시간의형태의시간>은 물리학에서 말하는 시간을 넘어, 우리의 현실에서 시간이 감각되는 순간을 움직임의 발생으로 규정하고, 물리적 움직임의 형태가 아닌 비물질적이고 비가시적인 움직임 즉, '관점의 발생'이라는 사고의 확장을 시도하고 이것을 안무로 바라본다.

우리는 공간의 형태가 가지고 있는, 이미 존재했고 생성과 소멸을 반복하는 무수히 많은 가시적, 비가시적 형태들의 힘을 사운드와 QR code의 시공간 안에서 새롭게 작동시킨다. 기존의 로비, 무대, 분장실, 화장실이라는 이름으로 불리어 왔던 물질적 공간들의 본래의 기능을 무너뜨리고, 비물질적 공간인 사운드와 QR code의 시공간 안에서 움직임을 새롭게 작동시킴으로써 기존 공간에서 느껴오던 가시적 형태의 이미지들에 새로운 관점을 발생시킨다.

<시간의형태의시간>이 접근하는 방향성은 모호함과 관람자의 능동적 사고의 작동을 동반한다. 우리는 관람자의 사고에 의해 도출된 결론적 맺음이 아닌 사고의 확장을 실험하고, 기존 우리 몸에 관습화된 감각의 기능에 대해 질문을 발생시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