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 생활의 모험

그것들 모두 위대한 생활의 모험인 것이다.'

연극 <위대한 생활의 모험>은 원작자 마에다 시로의 동명 소설을 각색한 희곡으로, 헤어진 전 여자친구의 집에 얹혀사는 '남자'의 일상을 그리고 있다. 작품 속 주인공 '남자'는 왜 저렇게 살고 있는지 쉽게 납득하기 어려운 캐릭터인지도 모른다. 하지만 자신만의 인생을 살아가려는 '남자'를 결코 비관적이지 않은 시선으로 담담하게 응시한다. 그리고 그런 대단할 것도 없어 보이는 인물들의 삶에 작가는 '위대한', '모험'이라는 타이틀을 붙인다. 삶과 죽음을 대하는 다양한 인물들의 태도를 연출의 섬세함과 배우들의 열연을 통해 표현해 내며 관객들에게 공감과 웃음을 자아낸다.

그래도 살다 보면 어떻게든 살아지지 않을까?

버젓이 대학도 나오고, 사지 멀쩡한 서른다섯살 '남자'. 변변한 직업도, 일할 의욕도, 모아둔 돈도, 가 있을 곳도 없어 헤어진 전 여자친구의 집에서 빌붙어 살고 있다. 그리고 대책도 없이 집안에서 게임만 하고 앉아있는 이 녀석을 그냥 두지도 쫓아내지도 못하는 '여자'.

우리... 지금 이대로 괜찮은 거 맞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