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ar ; 판

< Gear >

삶은 타인과 상호 관계 속에 살아간다. 개인은 집단과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톱니바퀴'와 같다고 생각한다. 그럼에도 각자가 똑같은 톱니바퀴는 아니기에 '나'의 개성은 무엇일까?에서 출발하여 기계적인 구조를 떠올렸다.

이 작품은 개인이 맞이한 변화가 조금씩 그 주변에 퍼지면서 점차 집단의 변화로 이어지는 것을 시각적으로 구현하고 현대사회에서의 개인성에 대해 질문을 던진다.

김홍도의 씨름, 신을 벗고 샅바를 잡으면 차별도 구분도 사라진 새로운 판이 된다. 그리고 덜썩 판을 뒤집으면, 차원이 다른 환생의 세계가 열리며 상상이 놀이가 되고 꿈이 현실이 된다. 리케이댄스의 <판>은 다양성의 공존, 꿈과 현실의 공유라는 새로운 세상과 만나는 축제의 한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