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춤, 집전 集展 - 전통과 창작의 만남 : 황무봉 춤판 작품전 - 스승의 춤 앞에 몸을 낮추다

'한없이 무채색에 가까운 이름, 무봉(舞峰) 황경락(黃敬洛)

신무용계의 천재적인 안무가이자 수많은 제자들을 배출해낸 황무봉(1930-1995)선생님을 기리기 위하여 현재 한국 무용계를 이끌고 있는 많은 제자들이 모여 선생님의 남겨진 춤유산을 복원하여 원형을 보존하고 선생의 업을 세상에 알려내고자 준비된 공연이다.

안무자로서의 예술혼, 그리고 한국춤뿐만 아니라 세계 여러 나라의 다양한 춤을 수용하며 우리 춤의 새로운 표현양식의 개발을 위해 노력했던 재야 무용인으로서의 선생의 춤세계를 돌아보기 위한 시간으로 마련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