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SCF 서울국제안무페스티벌 2 : Home ; Violet525 ; 그 틈 ; 무게위의 시간 ; 이상한 꿈

공연설명

'서울국제안무페스티벌'은 1992년 한국 현대무용을 진흥하고 세계적인 수준의 안무가를 배출하기 위해 출발한 행사입니다. 한국 현대무용계의 중요한 축제로 '자유'와 '창조'의 정신으로 젊고 유망한 안무가들을 발굴하고 현대무용의 저변을 확대하는데 기여했습니다.

< Home > - 양승관, 안유진

'Home'이라는 공간은 우리의 삶이 담긴 특별한 공간이다. 우리의 흔적과 체취, 그리고 온기가 마음을 온전히 편하게 해주기도 하지만 그 속에는 미묘한 불편함과 따분함이 존재한다. 이러한 공간과 삶을 모순적 반복의 형태로 형상화하여 타인과의 관계로 비유해 공간 속의 공간을 낳는다.

< Violet525 > - 김유연

이 작품은 안무가 본인의 동생을 생각하면서 만든 작품이다. 5월 25일의 탄생화는 삼색제비꽃이다. 이 꽃의 꽃말은 '나를 기억해 주세요'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나와 가족들 그리고 기증을 받은 분들까지도 동생을 기억해 주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만들었다.

<그 틈> - 류지나, 김남희

좁고 어둡고 습한 공간, 틈. 한 줄기 빛조차 들지 않는 그곳에서 누군가는 삶을 만들고, 누군가는 삶을 잃는다. 시작과 끝이 공존하는 공간. 그 속의 우리는 지금 어떤 모습인가? 틈, 그 틈 속의 우리.

<무게 위의 시간> - 최재혁

무겁지만 견딜만하다. 문제는 그것의 무게가 아니라, 얼마나 오래 들고 있는가이다. 시간이 지날수록 무게가 무거워지는 것처럼 과거의 상처나 기억들을 내려놓지 않는다면 점점 더 무거워질 것이다.

<이상한 꿈> - 민경림, 이영실, 박재혁

우리는 간혹 이상한 꿈을 꾸곤 한다. 그러나 내가 살아가는 '현실'에서 도저히 이해할 수 없는 넌센스가 벌어지기도 한다. 내가 살아가는 이 현실이, 내가 꾸고 있는 이상한 꿈 속이라면 차라리 다행이라고 생각이 든다. 내가 오늘 꾼 꿈이 더 이상한 걸까?, 이해할 수 없는 일들이 벌어지고 있는 현실이 더 이상한 걸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