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88) 문화예술축전 서울국제연극제 : 술래잡기

공연설명

일제의 식민치하에서 벗어나 광복을 맞은지 40여년 동안 한반도에서 일어난 정치, 사회, 경제, 문화의 변동은 실로 엄청난 것이었다. 이런 변화속에서 변화의 주체인 우리는 어떻게 이 변화에 대처해 왔으며 시급히 해결해야 할 문제는 무엇인가에 대해 깊이 생각해 봐야 한다. 지금 이순간 우리에게 가장 필요한 가치관이 무엇이며 또 우리 앞으로 닥쳐올 변화에 대해 어떻게 대처해야 할 것인가, 아직도 전쟁의 상흔은 곳곳에 남아있고, 또 세대간의 갈등, 노사간의 갈등, 가족 상호간, 사회구성원 상호간, 통치권력에 대한 뿌리깊은 불신은 깊어만 가고 있다.

작품 '술래잡기'는 고도성장속에서 생겨난 인간부재, 기업윤리의 변색, 맹목적 반공이 일으키는 또다른 부작용, 젊은이들의 찰라주의의 인생관, 정치에 대한 불신, 가족관계의 붕괴등의 문제를 한국 현대사에 비춰 그려본 작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