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

루나사에서 춤을 ; TV 파라다이스

공연단체
공연예술아카데미
공연장소
문예회관
장소상세
소극장
공연날짜
2000.12.5 ~ 2000.12.10
장르
연극
연출
<루나사에서 춤을> 류주연, 소윤정, <TV파라다이스> 김유정
행사명
공연예술아카데미 9기 졸업공연
작성자
한국문화예술위원회 공연예술센터

공연설명

거리
<루나사에서 춤을>
마이클 먼디는 자신의 7살이었던 1936년을 회상한다.
경제공황이 한창 악화되고 있던 시기, 전통 가을 축제인 루나사가 활발히 열리는 때.
발리백이라는 작은 마을에 먼디가의 5자매(케이트, 매기, 아그네스, 로즈, 크리스(마이클의 엄마))가 근근이 생계를 유지하며 살고 있다.
자매들은 라디오 음악에 맞춰 춤을 추며, 루나서 축제에 가고 싶어 한다.
이때 마이클의 무책임한 아버지 게리 에반스의 돌연한 방문에 놀라면서도 그를 거절하지 못한다.
또 25년 동안 아프리카에서 선교활동을 하고 말년에 돌아온 사제인 잭 오빠가 아프리카의 원초적인 종교에 심취해 있다는 사실이 속속들이 드러나면서 자매들은 심각한 충격을 받게 된다. 후에 이로 인해 교사를 하고 있던 케이트는 교직에서 쫓겨나게 되며 큰 면사공장이 생기면서 뜨개질로 연명하던 아그네스, 로즈는 생계수단을 잃게 된다.

TV 등 수많은 매체의 발달로 ‘본다’라는 행위가 다른 적극적인 인간행동들(듣고, 만지고, 냄새 맡고, 찾아가고)보다 월등하게 많아졌다. 봐도 봐도 끝이 없고, 아는 것은 많아졌어도 정작 나에게 무슨 소용이 되는 것인지, 혹은 내가 ‘안다’라는 것이 무슨 의미인지 물음이 들지만 제대로 묻기도 전에 또 쏟아진다.

우리와 같이 살아가는 TV. 시간과 공간을 뛰어넘는 시대에 걸맞도록 수많은 이미지들을 쏟아놓는다. 거기에 기대어 우리의 현실을 꿰어 맞춘다. 내 세상에 TV가 있는 것인지 TV 세상에 내가 살고 있는 것인지...

환각이 현실이 되고 현실이 환각으로 대치되는 세상에서 자기대로의 환상 속에서 세상 찾기를 해나가는 작가지망생 필순. 과연 필순은 허상의 서계에서 진실을 찾을 수 있을까. 현실 속에서 가족과 필순은 다시 만나 소통할 수 있을까.

출연진

<루나사에서 춤을> 박행기(마이클), 정지은(케이트), 강선희(매기), 김형완 (게리 에반스), 이승연(잭), 박수은(아그네스), 정아영(아그네스), 김정희(로즈), 김은정(로즈), 이우미(크리스), 김미아(크리스), <TV파라다이스> 김경래(필순), 위휘순(할머니), 권기대(엄마), 윤동식(영호), 최유리(소설여자), 정종훈(소설남자), 이선희(TV여자), 김선영(TV여자), 하성광(TV남자), 이상호(TV남자)

제작진

<루나사에서 춤을> 황상구(무대디자인), 이민영(의상디자인), 김선아(의상소품), 김종성(조명디자인), 임정미(조명오퍼레이터), <TV파라다이스> 한남숙(무대디자인), 김지연(의상디자인), 남영욱(조명디자인), 주은희(조명오퍼레이터), 금경도(음향디자인)

멀티미디어 콘텐츠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