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화레퍼터리컴퍼니

공연설명

종수는 지난밤 돌아가신 어머님 묘자리 곁에 빈 棺을 하나 더 마련하고서 납북 된 아버지의 뼈를 뉘어드릴 것을 다짐한다. 北에 있는 부친을 찾기 위해 종수는 백두산 천지로 향하고 대왕암에서 천지로 잠시 거처를 옮긴 문무왕의 만파식적을 찾아 나선 신문왕의 도움으로 체온이 미약하게 남아있는 노쇠한 아버지를 만나게 되고. 더불어 함북 나남에 있는 가족들을 만난 종수는 아버지를 남쪽으로 모시고 갔음 하는 바람을 전한다. 이에 北에 있던 가족들은 남쪽이 아버님이 지내기 편하다는 걸 증명해오라 한다. 남쪽으로 돌아 온 종수는 <저를 쓰고 내일 돌려주세요>라는 우산 빌려주고 돌려받는 양심운동을 시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