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단 청우, 문예진흥원 예술극장

공연설명

어느 섬 수천년 내려오는 말(언어)을 모시는 사당이 있고 그 사당을 지키는 당굴이 있었다. 이 마을은 당굴을 통해 듣는 말의 마력과 족장의 율법 아래서 지금까지 존속해왔다.

사건은 자신의 생이 얼마 남지 않았음을 예견한 노당굴이 자신의 후계자인 아들을 뽑는데서 시작된다. 노당굴이 지목한 후계자는 어느 과부가 낳은 사형수의 아들로, 마을의 손가락질을 한몸에 받는 청년이었다. 새 당굴로 선택된 이후에도 그의 비행은 그치지 않았고, 분노한 사람들과 족장은 그를 율법에 따라 처형하고자 한다. 그러나 노당굴은 족장 앞에 무릎을 꿇고 용서를 빌어 젊은 당굴의 목숨을 건진다.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