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의 정원

"<프롤로그 - 해와 달이 머무는 자리> 울타리 안 개인의 삶과 울타리 밖 현대사를 유형화된 남성성과 여성성, 동식물의 생태와 자연현상 등으로 은유하여 표현

<#1 봄날은 간다> 전쟁, 그 소용돌이에 휘말리고 이분화 되어 집단 무의식적인 폭력으로 얼룩졌던 전후 우리 사회 풍경들을 상징적인 장면 설정과 남, 녀 또는 집단과 개인의 극적, 동적인 춤으로 전개.

<#2 한 쪽 날개로 나는 새> 분단과 냉전이데올로기로 인해 빚어진 집단과 개인의 갈등을 축약한 몇 개의 장면으로 연출.

<#3 검정고양이, 하양고양이> 근대화, 산업화 과정에서 약육강식의 생존논리로 빚어진 사회 현상의 여러 단면들을 현대사의 주요사건들과 동, 식물의 생테에서 추출된 춤과 이미지로 시각화.

<#4 멈춰 선 시간들> 군사독재, 민주화에 이르는 과정에서 일어난 일련의 사건들을 우화적으로 표현.

<#5 폭풍우 부는 밤> 역사와 개인, 현재와 과거, 소통과 소통부재, 농경문화와 산업화 문화 등의 서로 다른 것들이 혼재해 있는 오늘 우리 삶을 바람과 불, 물의 이미지와 극적 장면연출로 전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