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

푸르른 날에

공연단체
남산예술센터, 신시컴퍼니
공연장소
남산예술센터
장소상세
드라마센터
공연날짜
2015.4.29 ~ 2015.5.31
장르
연극
연출
고선웅
작가
정경진
행사명
2011 한국연극 공연베스트 7
작성자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아르코예술기록원

공연설명

차밭이 보이는 암자에서 수행 중인 승려 여산(과거의 오민호)은 조카이자 딸인 윤화의 결혼소식을 듣는다.
그의 기억은 30여년 전 전남대를 다니던 야학 선생 시절로 돌아간다.
당시 민호는 전통찻집 아르바이트생인 윤정혜와 사랑에 빠져 있었고, 정혜의 동생 기준은 민호를 친형처럼 의지하고 있었다.
5월18일 광주민주화 항쟁이 터지고, 그 소용돌이 속에 정혜는 민호를 떠나보내고 도청을 사수하던 민호와 기준은 운명이 나뉘게 된다.
살아남기 위해 비겁한 자가 된 민호는 고문 후 후유증과 함께 정신이상을 겪고 삶을 포기한다.
자신은 들여다볼수록 진흙탕이고 거부하고 싶은 생, 결국 민호는 속세의 자신을 버리고 불가에 귀의한다.
민호와 정혜 사이에 생긴 딸 운화를 친형 진호가 거두었지만, 세월이 흘러 운화의 결혼에 이르러서는 끊을 수 없는 속세의 인연에 애달파 한다.


[수상내역]
- (제4회) 대한민국연극대상 작품상, 연출상 (2011)
- 제3회 차범석 희곡상 수상작

출연진

김학선(여산), 정재은, 정승길(현재의 정혜), 이영석, 이명행(오진호), 조영규, 조윤미(일정), 채윤서, 호산(오민호), 유병훈, 이정훈(윤기준), 김명기, 김성현, 견민성(과거의 정혜), 강대진, 손고명(오운화), 김민서, 남슬기(이상무), 홍의준, 김영노(시민군1 외)

제작진

고선웅(각색), 이 환, 김택석(조연출), 이윤수, 조성오(무대감독), 김태근, 정경희(무대디자인), 강민숙, 장경숙(조명디자인), 최영진, 이윤중(음악, 음향디자인), 이종민, 이범용, 전혁(의상디자인), 조영준, 송정환(소품디자인)

멀티미디어 콘텐츠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