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용

(2015) SPAF 서울국제공연예술제 : 실화에 따르면

공연단체
몽펠리에 국립안무센터
공연장소
대학로예술극장
장소상세
대극장
공연날짜
2015.10.15 ~ 2015.10.16
장르
무용
안무가
크리스티앙 리조
행사명
(2015) SPAF 서울국제공연예술제 해외초청작 프랑스
작성자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아르코예술기록원

공연설명

8명의 남자 무용수와 2명의 드러머가 내뿜는, 남성미 넘치는 에너지로 가득 찬 <실화에 따르면>은 2004년 터키 이스탄불에서 크리스티앙 리조가 우연히 본 전통 남성무(男性舞)에서 큰 영감을 받아 창작된 작품이다. 작품 초반에는 미니멀리즘에 집중하면서 점차적으로 제의적 움직임으로 변모하는데 의식을 치르는 듯, 신성함과 전통성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여 매우 역동적인 무대가 이어진다.
이 작품에서 엿보이는 그의 안무 스타일은 다소 표현적이고, 폭발적이면서, 심지어 자기 성찰적이기까지 하다. 특히 두 대의 드럼 라이브 연주는 절제미의 극치를 보여주고 파괴적이면서 유연한 비트는 무용수들이 춤과 완벽한 조화를 이루어낸다. 초반의 미니멀적인 움직임은 두 드럼 연주자의 빠르고 연속적인 연주에 의해 추진되고 그들의 속사포 같은 연주는 관객을 들끓게 한다.

출연진

파비엥 알마키에스키, 스마인 보세타, 마시모 프스코, 미구엘 가르시아 로렌스, 호세 가리그 마티네, 케렘 겔레벡, 필립 로렌코, 로베르토 마티네

제작진

몽펠리에 국립안무센터(제작), 케이티 올리브(조명디자인), 사뮤엘 도지에르(조명), 아노우드 라비세(조명 및 영상), 크리스티앙 리조(무대미술, 의상), 디디에르 엠바트, King Q4(음악), 바네사 코트(음향), 크리스트나 커닝햄(의상디자인), 제롬 마손(기술감독), 앤 바우츠(행정)

멀티미디어 콘텐츠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