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SPAF 서울국제공연예술제 : 실화에 따르면

공연설명

8명의 남자 무용수와 2명의 드러머가 내뿜는, 남성미 넘치는 에너지로 가득 찬 <실화에 따르면>은 2004년 터키 이스탄불에서 크리스티앙 리조가 우연히 본 전통 남성무(男性舞)에서 큰 영감을 받아 창작된 작품이다. 작품 초반에는 미니멀리즘에 집중하면서 점차적으로 제의적 움직임으로 변모하는데 의식을 치르는 듯, 신성함과 전통성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여 매우 역동적인 무대가 이어진다.

이 작품에서 엿보이는 그의 안무 스타일은 다소 표현적이고, 폭발적이면서, 심지어 자기 성찰적이기까지 하다. 특히 두 대의 드럼 라이브 연주는 절제미의 극치를 보여주고 파괴적이면서 유연한 비트는 무용수들이 춤과 완벽한 조화를 이루어낸다. 초반의 미니멀적인 움직임은 두 드럼 연주자의 빠르고 연속적인 연주에 의해 추진되고 그들의 속사포 같은 연주는 관객을 들끓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