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SPAF 서울국제공연예술제 : 아이고 I GO

<아이고>는 안무가인 임진호가 장례식장에서 수년간 근무하며 경험햇던 죽음에 관한 이야기를 풀어낸다.

그 어떤 마로도 표현할 수 없는 죽음과 삶의 이야기를 춤의 언어로 승화시킨 이 작품은 죽은 자를 보내는 절차와 죽음을 받아들이고 슬픔을 이겨내는 방식 등 우리의 장례문화를 담아낸다. 작품은 죽음의 본질부터 의미에 이르기까지 포괄적인 시선으로 죽음을 바라보며 그것에 대한 다양한 해석과 상상을 제시하는 동시에 죽음에 관한 질문을 끊임없이 던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