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SPAF 서울국제공연예술제 : 폭주기관차

공연설명

<폭주기관차>는 폴란드 현대문학의 거장 스타니스와프 비트키에비치가 1923년에 발표한 원작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매우 강렬한 연극이다. 기차 엔지니어와 화부(火夫)로 변장한 두 명의 범죄자가 우주적 차원의 대재앙인 "신의 심판"을 구현하기 위해 기관차를 장악하고 기관차 충돌을 꾀한다. 이들의 목표가 아내, 애인, 기차역무원, 다른 승객 등 예상치 못한 인물들의 등장으로 인해 카오스로 치달으며 이 과정에서 벌어지는 인물간의 미묘하고도 강렬한 심리적 갈등을 그려낸다.

<폭주기관차>는 기관차의 속도가 가속됨에 따라 빨라지는 극의 리듬과 폭주하는 인물들의 심리적 갈등을 두 명의 배우의 피아노 연주를 통해 탁월하게 묘사하며 관객들에게 역동적인 카타르시스를 선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