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Arts 공연예술 홈 > 공연예술 > 장난꾸러기 엘비라

공연설명

<노엘·카워드>는 1899년 12월 16일 영국 테딩톤에서 출생. 1911년부터 아역배우로 시작하여 현재까지 극장속에서 살아온 배우이자, 작가이며 또는 작곡가로서 또 연출가로서의 만능 재주를 갖고 있는 영국인들에게 가장 사랑을 받는 인기 작가중의 한 사람이다.

<노엘·카워드>를 극작가로서 명성을 날리게 한 작품은 The Vortex(1924년)로서 약간 심각한 계열의 "Problem Play"이며 런던 및 뉴욕에서 상연되었다. 카워드의 뛰어난 시대 감각은 Hay-Fever 등에서와 같이 자기가 현재 살고 있는 세대의 모랄에 도전함으로써 1차세계대전 후의 전후 세대들의 인기를 얻기 시작했으나, 막상 카워드를 세계적으로 알려지게 한 작품들은 경쾌한 코메디들이다. 그 계열의 작품으로는     등이다.

<장난꾸러기 유령은 1941년 영국 런던에서 초연된 작품으로 <노엘·카워드> 자신이 주연을 맡아 1977회라는 경이적인 공연횟수를 세웠는데, 이 기록은 당시 런던의 웨스트·앤드에서 공연된, 뮤지칼·쇼를 제외하고는 최장기 공연 기록을 세웠을 정도로 성공한 작품으로 뮤지칼 및 영화화 되기까지 하였다. 그후 세계 각국에서 꾸준히 공연되어 왔는데 특히 작년 6월에는 영국인들의 오랜 숙원이었던 새 국립극장의 개관기념 프로그램에 채택되어 치밀한 연출로 정평이 있으며 60년대 영국극계를 석권한 극작가 <해롤드·핀터> 연출로 테임즈 강변의 새 국립극장인 Lyttelton 극장에서 성공리에 공연되기도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