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Arts 공연예술 홈 > 공연예술 > 장난꾸러기 엘비라
장난꾸러기 엘비라
장난꾸러기 엘비라
공연단체 극단여인극장
공연장소 연극회관 쎄실극장
공연날짜 1977.11.18 ~ 1977.11.25
장르 연극
연출 채윤일
작가 카워드, 노엘
행사명 (제42회) 극단여인극장 특별 앵콜공연
동아연극상참가작품
작성자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예술자료원

공연설명

<노엘·카워드>는 1899년 12월 16일 영국 테딩톤에서 출생. 1911년부터 아역배우로 시작하여 현재까지 극장속에서 살아온 배우이자, 작가이며 또는 작곡가로서 또 연출가로서의 만능 재주를 갖고 있는 영국인들에게 가장 사랑을 받는 인기 작가중의 한 사람이다.

<노엘·카워드>를 극작가로서 명성을 날리게 한 작품은 The Vortex(1924년)로서 약간 심각한 계열의 "Problem Play"이며 런던 및 뉴욕에서 상연되었다. 카워드의 뛰어난 시대 감각은 Hay-Fever 등에서와 같이 자기가 현재 살고 있는 세대의 모랄에 도전함으로써 1차세계대전 후의 전후 세대들의 인기를 얻기 시작했으나, 막상 카워드를 세계적으로 알려지게 한 작품들은 경쾌한 코메디들이다. 그 계열의 작품으로는     등이다.

<장난꾸러기 유령은 1941년 영국 런던에서 초연된 작품으로 <노엘·카워드> 자신이 주연을 맡아 1977회라는 경이적인 공연횟수를 세웠는데, 이 기록은 당시 런던의 웨스트·앤드에서 공연된, 뮤지칼·쇼를 제외하고는 최장기 공연 기록을 세웠을 정도로 성공한 작품으로 뮤지칼 및 영화화 되기까지 하였다. 그후 세계 각국에서 꾸준히 공연되어 왔는데 특히 작년 6월에는 영국인들의 오랜 숙원이었던 새 국립극장의 개관기념 프로그램에 채택되어 치밀한 연출로 정평이 있으며 60년대 영국극계를 석권한 극작가 <해롤드·핀터> 연출로 테임즈 강변의 새 국립극장인 Lyttelton 극장에서 성공리에 공연되기도 하였다.

<노엘·카워드>의 전성기에 쓰여진 이 작품은 모든 비평가들에게는 카워드의 대표작 또는 마스터피스로 불리워지고 있다.
 

출연진

임동진(촬스), 이승옥(루스), 이영란(엘비라), 김을동(마담 아르카티), 김대식(브래드만 의사), 김명희(브래드만 부인), 노명순(이디스)

제작진

권경선(번역), 강유정(제작), 윤경모(미술), 김의중(조명), 심재훈(음악효과), 최보경(의상), 전예출(분장), 우종삼(소품), 유영환(조연출), 윤시향(무대감독), 김영조(기획), 김정환(진행)

장난꾸러기 엘비라 콘텐츠

장난꾸러기 엘비라 아카이브 현황
  • 이미지 자료 : 1건
  • 영상자료 : 0건
  • 음원자료 : 0건
  • 문서자료 : 1건

footer

서울시 서초구 남부순환로 2406 예술의전당 한가람디자인미술관 3층
TEL : 02-760-4750 / E-MAIL : artsarchive@arko.or.kr 이용약관 / E-MAIL 무단수집거부

qr코드 한국예술디지털아카이브 모바일사이트 이동 http://www.daarts.or.kr/index.jsp?browse=mobi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