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2회) 탐 정기공연

청춘의 알리바이는 잘 맞지 않습니다. 기억상실증에 걸린 것도 아닌데...

캠퍼스 잔디, 기형도의 시, 흰 운동화, 첫키스, 장렬한 빗속 이별, 춤추는 방황 또는 방탕, 때로는 싸움닭, 우아한 자살기도... 억지로 끄집어낸 사진 몇장. 전부가 내것은 아닌데... 추억이기도 바람이기도 한 두서없는 그림들입니다.

김해경 <등>

어둠 속 나만의 자유. 거기에 프리즘으로 통해 백색광선에서 나온 여러 가지 색으로 자유의 순수성은 바래지기 시작하고 그것은 그 자체가 동아줄이 되어 우리를 처참하게 묶어 버린다. 감각은 점점 무뎌지고 거기에 익숙해진 우리는 자신과의 협상에 너그러운 마음으로 합리화시킨다. 그러다 군중 속에 치열한 자리다툼에 밀려 갈 곳 없는 답답한 신세에 몸서리치며 피터지게 온몸 다 바쳐 투쟁하지만 결국은 씁쓸한 잔여물로 마무리 된다. 사막위의 높은 절벽 끝 언저리에 우뚝 서온 몸 힘차게 내리쳐 번지점프로 또 한 번 적신 마음 달래 보려하나 결국은 시커먼 줄에 매달려 허공에서 허우적대는 신세가 되고 만다. 오늘도 가빠지는 호흡을 달래고 우리네 지친 자유자들은 휘파람 불며 끝없는 여행을 시작한다. 산소호흡기와 함께 떠나는 이 길에 호흡곤란증으로 중도하차하는 일은 없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