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1) 서울 아동청소년 공연예술축제 ; 개구리 왕자

공연설명

극단 사다리의 <개구리 왕자>는 그림형재의 원작동화를 익살맞은 광대들이 들려주는 이야기 뮤지컬로 새롭게 구성하여 선보인다. 때로는 해설자와 함께하는 역할놀이 이야기극으로, 때로는 동화속 사건을 재현하는 뮤지컬 배우로 익살맞게 변하는 8명의 광대들 <개구리 왕자>는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직접적인 대사보다는 여러가지 역할 놀이와 마임, 아크로바틱 등을 황용한 신체표현으로 놀이의 즐거움 속에 이야기를 전달한다. 그 외 저글링, 접시돌리기 등 신기한 서커스적 요소를 무대로 끌어들여 관객들의 호기심을 지속시키며, 다각도로 변화하는 8 면체 큐빅을 이용한 조형적 무대장치의 빠른 변환 변형이 가능한 아이디어 의상, 재미있는 리듬감을 살린 음악구성으로 극의 완성도를 더했다.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