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 신 브라운

공연설명

관리직 스타일인 윌리엄 브라운과, 그의 소년 시절부터의 친구이자 경쟁자로서 디오니소스적 성격과 성 안토니적 성격의 복합체인 다이온 안토니, 그의 아내이며 파우스트의 마르그리트를 연상시키는 마가렛, 어머니같은 대지의 신 시빌리의 특성을 지닌 창녀 시벨. 이렇게 네 사람의 갈등으로 극은 구성된다. 고교 동창인 마가렛은 다이온을 사랑하여 그와 결혼한다. 그녀가 사랑하는 것은 꾸미지 않은 본래의 다이온이 아니라 목신의 가면을 쓴 비웃고 냉소적인 모습의 다이온이다. (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