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예진흥원예술극장

대문호 괴테의 명작 파우스트

깊은 밤 파우스트 박사가 서재에서 고뇌하는 장면으로부터 막이 오른다. 그는 철학, 법학, 의학, 신학 등 인간의 지혜가 미칠 수 있는 모든 학문에 통달 하였으나 우주의 본질, 인간 존재의 근본 의미를 추구하는 자신 학문적노력에 대해 전면적인 회의에 빠지면서 새로운 충동을 느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