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 사람 무우당 같다

작품의도

이 작품은 연극이지만 연극을 말하고 있다. 연극이 무엇이면 연극이 다른 매체와 달라져야 하 는 것이 무엇인지..... 그리고 배우가 어떤 존재여야 하는지...

주인공 홍무가 겪었던 실제 사실과 그가 대본을 써 나감에 따라 만들어지는 사실은 다르다. 그 는 연극이 진행됨에 따라 자꾸 나쁜 기억은 삭제하고 가족들을 좋은 모습으로 그리고 싶지만 점차 드러나는 사실들은 더러운 기억뿐이다. 이건 작가가 대본을 쓰는 과정과 비슷하고 배우 가 등장인물에 몰입하는 과정과 비슷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