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

저승

공연단체
극단 바람풀
공연장소
아르코예술극장
장소상세
소극장
공연날짜
2011.6.1 ~ 2011.6.12
장르
연극
연출
박정석
작가
가오싱 젠 (Gao Xingjian)
행사명
(2011) 가오싱젠 페스티벌
작성자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예술자료원

공연설명

"저승"은 남편 장주에게 희롱당한 아내가 자결하는 이야기이다. 도를 닦던 장주가 갑자기 아름다운 아내가 혹 정숙하지 않을지도 모른다는 회의가 들어 산을 내려와 죽었다는 소식과 함께 상여를 보내고서 자신은 초나라 귀공자로 변장하여 아내를 유혹한다. 오래 독수공방하던 아내는 남편의 죽음을 애도하다가 그녀를 위로하는 귀공자에게 마음이 끌린다. 귀공자는 갑자기 죽을 병에 걸렸다며 갓 죽은 자의 뇌수를 먹으면 낫는다고 한다.
아내는 산 사람을 살리기 위해 남편의 관을 깨려는데, 살아있는 장주가 관에서 나오며 그녀를 음탕한 여인으로 규정한다.
아내는 믿었던 남편의 황당한 자작극에 통분하면서 들고 있던 도끼로 스스로를 내리친다.

출연진

박상종, 천정하, 김동영, 김수보, 이계영, 이영진, 양승한, 남동진, 정종훈, 송현석, 문창완, 강학수, 최수빈, 윤미애, 정성우, 이승우, 김지희, 이훈희, 박선혜, 정혜영, 최재승, 윤세리

제작진

오수경(번역/드라마투르그), 김수보(소리/타악), 윤세리, 강학수(타악), 풍성호(트레이너), 김동영(변검제작), 이재진, 박기덕(음악), 한금주(분장), 권재근(조연출), 최영환(무대), 류백희(조명), 박근여(의상), 정효정(소품), 송지선(노래지도), 박정훈(음향오퍼), 이민영/김명화/박민지/김수지(분장보조), 이재인(무대보조), 최재호(조명보조), 곽현주(조명오퍼), 최지욱/박주혜(사진), 김솔(그래픽디자인), 김현/이창훈/장윤미(기획), 공시한(진행)

멀티미디어 콘텐츠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