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행우주 없이 사는 법

"(2012) 봄 작가, 겨울무대"의 두 번째 작품.

차연은 여고 시절 엄마의 충격적인 죽음을 경험한다. 그 이후, 그녀는 물리학자가 되어 '평행우주'를 연구하고자 하며, 더 나아가 우주의 탄생 신화를 설명하고자 한다. 하지만 그녀의 이런 계획은 괴이한 꿈을 꾸면서 어그러지기 시작한다. 차연은 그 꿈속에 나온 노파의 불행이 자신에게 전이된다고 믿는다. 때문에 그녀는 이 불행의 징크스를 극복하고자 필사적으로 노력한다. 하지만 차연이 노력하면 할수록 그녀의 삶은 노파의 불행에 영향을 받기라도 하는 듯 비참한 파국으로 치닫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