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의 나라 (2007)

관객들의 뜨거운 요청으로 앵콜되는 뮤지컬 <바람의 나라>

고구려 시조 주몽의 손자 '무휼(대무신왕)'을 주인공으로 한 <바람의 나라>는 김진 만화 원작 1~6권의 스토리를 기본 골격으로 고구려 초기, 전설의 '대무신왕 무휼'의 사랑과 전쟁, 그의 아들 호동과의 충돌에 관한 이야기를 그린다.

뮤지컬 <바람의 나라>는11개의 독립된 만화 컨들을 클래식, 락, 하우스, 힙합, 테크노 등의 다양한 장르의 음악, 시처럼 아름다운 이미지, 그리고 역동적이면서도 절제된 움직임을 중심으로 연출해 만화적 상상력을 무대 위에 구현한 작품이다.

2007년 공연에서는 캐릭터들의 내면과 그들의 관계를 이해할 수 있도록 대사가 일부 수정되고, 무휼의 솔로곡이 새롭게 추가되었다. 또한 역동적인 안무로 이뤄지는 10여분간의 전쟁 신은 보다 역동적이고 무게감 있는 군무로 새 단장 되었고, '망무기 굿', '바람이 온다'의 안무가 새로워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