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책 속 세계여행

구성 및 개요

미국에서 활동하고 있는 오늘날 가장 독창적인 작가이자 가장 격렬한 우상파괴주의 화가들 가운데 한 사람인 이슈트반 바녀이, 단순한 선과 스케치로 미묘한 인간 내면을 그림으로 표현한 세르주 블로크, 프랑스에서 순수미술과 그림책 작업을 함께하는 라가치상 수상작가인 에르베 튈레, 그리고 다양한 소재를 활용하는 크리스티앙 볼츠,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그림책 작가 중의 한 사람인 앤서니 브라운 등 세계적인 일러스트레이터들의 작품을 만날 볼 수 있다.

'동화책 속 세계여행' 전시는 책을 벗어나 애니메이션으로 또 어린이들이 가지고 놀 수 있는 놀잇감으로 그리고 대형 조형물로 만들어져서 마음껏 가지고 놀고 만져 보고, 배경으로 사진을 찍으면서 어린이들은 예술적 문학적 상상력을 키워갈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온 가족이 함께 관람할 수 있는 전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