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명화체험전-한시간에 배우는 서양미술 2만년전

구성 및 개요

이번 전시는 미술의 역사와 미술가들의 삶, 그리고 작가들이 만든 작품들에 관한 이야기를 배우는 전시회로 시대별, 사조별로 엄선된 작품을 통해 세계미술사의 흐름을 자연스럽게 이해하고 첨단 디지털로 재현한 서양 명화들을 통해 원작의 감동을 느끼는 미술교육 체험의 장이다.

세계 곳곳의 유명 박물관에 소장 되어 있는 그림들을 한 자리에 모아둔 최초의 전시라는 의미도 있지만 무엇보다 어린이 및 학생들에게 어렵지 않고 쉽게 서양미술사를 체험하며 이해할 수 있게 미술사를 정리 요약하여 흥미롭고, 유익한 명작의 세계를 보고 느낄 수 있는 새로운 예술교육의 장을 마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