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있는 트릭미술관

구성 및 개요

‘재미있는 트릭미술관’은 착시와 예술을 조합한 새로운 장르의 대중적 미술 전시회로서, 2차원의 작품(평면)을 3차원(입체)으로 표현하는 트롱프뢰유 기법을 사용한 작품이 전시된다.

세계명화 및 한국화 작품 중 가장 대중성 있는 작품과 다양한 작품을 선정하여 실제로 있는 것처럼 대상을 정밀하게 묘사한 전시회이다.

'재미있는 트릭미술관’은 눈으로만 보고 느끼는 미술이 아닌, 관람객이 직접 작품 속에 참여해 새로운 이야기를 구성할 수 있는 그림으로 이루어져 있어, 단조로운 전시회를 견디지 못하는 이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이 즐거운 기회다.

재치와 창의력이 가득한 작품을 보며 교묘한 속임수를 알아차리는 과정에서 어른들은 고정관념을 날려버릴 수 있고 아이들은 상상력을 극대화할 수 있다.

특히, 전시된 명화들을 감상만 하는 기존의 전시회에서 벗어나 ‘명화와 놀며 공부하고 추억까지 만든다.’라는 포토 체험형 전시형태로 운영돼 전시를 관람하는 학생들에게 창의적 사고와 상상력을 키워주는 학습공간으로도 손색이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