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과 함께 떠나는 세계여행

구성 및 개요

세계탈문화예술연맹과 음성문화예술회관이 공동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3주간 '탈과 함께 떠나는 세계여행'이라는 주제로 회관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이색적인 볼거리와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우리나라 '하회별신굿탈놀이'에 나오는 국보 121호로 지정된 하회탈과 손오공과 유비, 관우, 장비를 만날 수 있는 중국 탈, 신비롭고 아름다운 인도네시아의 발리지역과 수라카르타 탈 등을 만날 수 있다.

또한 평소에 접할 수 없었던 행복한 사람들이 사는 나라 부탄의 탈, 무시무시하고 반짝반짝한 태국의 탈, 무서운 벽사의 기능이 강한 아프리카 탈, 화려한 유럽과 아메리카 탈 등은 관람객의 호기심을 자극할 것이다. 입장료는 3,000원(만 3세미만 무료)으로 전시와 체험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다.

이번 전시회는 단순히 보는 것만으로 끝나지 않는다. 탈 만들기, 탈과 의상 입어보기, 탈 퍼즐 맞추기, 탈 탁본, 탈 색칠하기, 탈 소원지 쓰기, 탈춤 액세서리 체험 등 풍성한 체험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있다. 또한 직접 탈춤 동영상을 보고 따라 배우는 프로그램과 전 세계 탈춤 자료들을 영상으로 만나 볼 수도 있다.